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대소식

home 공대마당 > 공대소식

우리 대학, 부처 협업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관리자 2022-08-24 조회수 292

     

우리 대학이 ‘2022년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2025년 2월까지 수소연료전지 분야 혁신 인재 양성에 나선다.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은 산업·경제 구조 변화에 걸맞은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해당 분야 대학의 체질 개선과 특성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총 14개 분야가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부와 관계 부처들이 공동 운영한다. 수소연료전지 분야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도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최종 선정자로 우리 대학과 아주대, 서울과학기술대가 참여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3년간 총 사업비 30억여 원이 투입되는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우리 대학은 수소 산업인력 교육체계 구축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 대학 간 협력, 인력양성을 위해 10억여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화학신소재공학부 안상현 교수가 사업 책임자, 남인호 교수가 실무 책임자를 맡는다. 

 

우리 대학은 컨소시엄에 참여한 여타 대학과 함께 학점 교류 제도를 통해 융복합 공동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소 생산 ▲수소 저장·운송 ▲수소 에너지 활용 부문의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매년 학사 60명, 석·박사 20명씩을 배출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은 이번 사업 수주를 위해 화학신소재공학부 전임교원 13인으로 구성된 사업팀을 구성했다. 학내외를 넘나드는 수소산업 관련 교육과 연구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수소 및 연료전지 산업의 시장선도형 인력양성 플랫폼을 적절히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향후 사업단은 3년간 이뤄지는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산학협력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하고, 대학 간 공유와 협력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학생 성장을 함께 돕는 고등교육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