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home 대학소개 > 학장인사말
초연결사회와 융복합기술 시대에 요구되는 미래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안녕하십니까.

자연 속에서 채집한 사물들을 인간이 이용하기 편리한 형태로 가공하면서부터 시작되었을 초기 엔지니어링 기술은 소재와 공정, 그리고 정보통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최근 그 진보속도가 눈부시게 빨라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육체적 한계를 오래 전에 뛰어 넘은 공학제품들이 이제는 우리의 지적 영역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공학 기술의 역할이 인간의 생활과 편익을 증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과 문화는 물론 사고방식까지도 지배하는 단계에 와 있습니다.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명문사학 중앙대학교의 공과대학은, 1963년 설립된 이래 학생들의 교육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왔습니다. 현재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건축학부, 화학신소재공학부, 기계공학부, 그리고 에너지시스템공학부로 구성된 공과대학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교수들이 전공 교육은 물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융합된 교육과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공학인증제 도입과 공학교육혁신센터 운영을 통해, 우리 공과대학 졸업생들이 전 세계 어디서든 전문 엔지니어로서 공인받을 수 있도록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래는 혁신적인 제품과 인프라스트럭처를 생산해내는 공학기술의 발전과 그걸 가능하게 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엔지니어들의 양성에 달려있다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은 우리를 믿고 찾아와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박광용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