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home 대학소개 > 학장인사말
초연결사회와 융복합기술 시대에 요구되는 미래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은 ‘의와 참’의 창학이념에 기반하여 인류의 번영에 기여할 책임감 있는 글로벌 공학인을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목적을 성실히 이행해 왔습니다. 지난 1963년 설립된 이래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60여 년간 우수한 공학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과학기술 및 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 왔으며, 그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근 현대사에 걸쳐 대한민국 산업의 형태가 바뀌어 온 것처럼 우리 중앙대학교 공과대학도 설립 초기 두 개의 학과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첨단 학부(과)들을 갖춘 현재의 모습으로 발전하였고, 재학생 규모가 3천 명에 이르는 대형 단과대학으로 성장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최근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동향에 발맞추기 위한 혁신적 첨단학과 설립 및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교육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학생들의 다양한 전공 및 첨단분야 학습에 대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혁신기술을 대변하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및 로봇기술 등을 기존의 공학분야와 융합하여 새로운 고부가가치 기술로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전공교과목 및 혁신적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공과대학 학생들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교육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21세기 최첨단 기술사회는 창조적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 사고능력을 갖춘 융합과 통섭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은 이러한 세계적 추세와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여, 시대를 이끌어가는 창의적 공학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60여 년의 꾸준한 발전을 밑거름 삼아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창조적 변화를 선도하는 우리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의 찬란한 내일을 격려와 애정의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장 장승환  

QUICK MENU